클라미디아 감염되셨나요? 그리고 2인 이상의 파트너가 없는 상태이신가요? 파트너에 대해 의구심이 끊이지 않나요? 피부과에서는 클라미디아가 100% 성관계에 의해 감염되지 않는다는 드립 시전 하나요? 안타깝지만 클라미디아는 엄연한 성병이고 99% 성관계로 인한 질병 맞습니다. 괜히 환자나 환자 파트너 사이에 불미를 일으키고 병원에 잔치 레 치를까 봐 클라미디아 감염경로에 에둘러 말하는 곳은 그런 곳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클라미디아 성병에 대한 간략 정리
클라미디아 트라코마티스 라는 균에 의해서 감염되는 거라 병명도 클라미디아고요. 어느 한 통계에 따르면 성인의 절반이 클라미디아에 감염됐거나 감염된 적이 있다는 보고도 있는 성병 중에서 전세적으로 가장 흔한 질병이라고 합니다. 무증상인 경우도(특히 여성에게서) 꽤 되고 심지어 자연 치유되는 경우도 있다고 하네요. 잠복기가 4일~14일에서 길게는 몇 달도 간다고 하지만 아주 많은 경우 며칠 안에 나타나고요. 감염경로는 <성교로 인한 전파>입니다(출처: 서울대학교 병원 웹사이트). 치료방법은 항생제 투여. 저 같은 경우 적정량 이상으로 오지게 처방했더라고요 기간도 3주 좀 더 먹었던 것 같습니다. 항생제 먹는 게 썩 유쾌하진 않죠.
클라미디아에 대한 심심찮은 드립들
클라미디아에 걸렸다면 아마 멘탈이 조금 흔들리셨을 겁니다. 더군다나 본인은 아무리 생각해도 파트너 외에 성관계를 한 적이 없다면 더더욱이요. 하지만 진단한 의사의 애매 모호한 입장과 파트너의 시치미 시전에 '성관계 말고도 감염되는 경우가 있을 수도 있나?'라는 생각에 오락가락할 수도 있겠죠. 파트너가 나는 클라미디아에 걸릴만한 행동을 안 했는데 정말 억울하다는 식으로 메서드 연기를 펼친다면 더더욱 그렇죠. 저 또한 그 당사자고요. 근데 현실은 현실입니다. 성병은 성병이고요. 파트너와 어떻게 소통하고 마무리 지을지는 각자에게 달려있지만 팩트를 헷갈려하는 일은 없으시기를 바라는 마음입니다.
치료
성병이기에, 당연한 얘기지만, 부부 모두 치료를 받고 둘이 완치판정을 받기 전까지는 성관계를 가져서는 안됩니다안 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