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에도 꾸준히 사랑받을 플랜테리어 식물 5가지를 소개하려고 합니다. 나무 모양의 식물들을 위주로 소개합니다.
몬스테라
몬스테라는 사실 거의 클래식에 가까운 품종이라 시공간을 초월한 플랜테리어계의 일인자라고 해도 무방한데요.
최근 몬스테라 알보 등 희귀종 제태크 위주의 분위기가 거세서 그런지 순전(?) 몬스테라에 대한 주의를 한번 끌어볼까 싶습니다.
가장 널리알려진 몬스테라 델리시오사 2023년에도 그 인기는 계속됩니다.
크로톤
몬스테라에 비해 상대적으로 덜 알려진 식물 크로톤. 외국에서는 나무 모양 식물을 좋아하는 사람들 사이에서는 추천목록에 빠지지 않는 식물입니다. 녹색보다는 좀 더 이 국적인이고 빈티지한 느낌이랄까요? 게다가 공기정화, 전기파 차단, 새집증후군 예방에 효과가 있는 식물이다 보니 실내에서 키우기에 금상첨화인 식물입니다. 몬스테라와 마찬가지로 여러 가지 종이 있는데요. 잎 색깔에 따라 무늬 크로톤, 바나나 크로톤과 같은 종류가 있습니다.
극락조
이 식물을 볼 때면 외국에 있는 듯한 느낌에 잎도 진녹색에 시원하게 큼직함 때문일까요? 극락조 또한 많은 사랑을 꾸준히 받는 실내식물 중 하나입니다.
식물에 독성에 약간 있어 병충해나 잔치 레가 별로 없어 처음 식물을 키우기 시작하시는 분들도 부담 없이 키울 수 있습니다. 만약 극락조 구매를 원하신다면 한 가지
주의해야 할 사항이 있는데, 바로 여인초와 혼동해서는 안된다라는 것입니다. 여인초는 성장이 무척 빨라 최고 12m까지 성장할 수 있어서 중간에 키우는 걸 포기하시는 분들도 있습니다. 여인초나 극락조 생김새가 비슷해서 구분하기가 힘드니 구매하실 때 꼭 참고하세요!
떡갈잎 고무나무
커다란 잎이 꽃이 피든 한 비주얼의 나무입니다. 열대지방의 식물이라 겨울에 최소 20도 이상만 유지해준다면 성장도 빠르고 관리도 편한 식물이죠. 가지치기를 해준다면 좀 더 모양이 균형 있고 건강하게 자랄 수 있습니다. 극락조보다 독성이 더 강해서 먹거나 잎에 지나치게 살이 닿 거나한 것은 좋지 않습니다. 특히 가지치기할 때 나오는 액체(고무의 원료)를 만지거나 먹으면 안 됩니다. 하지만 집에서 키우기에는 탁월한 공기정화 능력을 가지고 있다는 건 비밀 아닌 비밀!
지금까지 2023년에도 각광받을 식물 리스트를 살펴보았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한번 꾹~~
댓글